미국이 가장 많이 수입하는 5개국

대한민국은 미국으로 가장 수출을 많이 하는 나라 6위에 들어간다.
가장 미국으로 수출을 많이 하는 나라는 남쪽 국경으로 멕시코 북쪽 국경으로 캐나다 다음으로
중국 다음으로 독일 다음으로 일본 다음이 한국이다. 일본이 조금 더 한국 보다 미국으로 수출한다.
미국이 가장 많이 수입하는 5개국과 트럼프의 관세 계획으로 어떻게 바뀔 수 있을까
1. 중국
우리나라의 가장 큰 수입국인 중국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두가 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치적 측면에서 중국과의 관계가 오랫동안 불안했고,
지금은 상황이 더욱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케노트가 말했듯이, "수입이 엄청나게 감소할 것으로 생각하고,
많은 중국 상품이 훨씬 더 비싸질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와 컴퓨터처럼요."
기억하세요, 관세 인상 비용은 중국과 같은 국가가 흡수하지 못할 것입니다. 대신,
그들은 가격을 인상하여 그 세금을 소비자에게 전가할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인상은
예측 가능하며, 미국 소비자가 미국 기업에서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구매하도록
장려하기 위한 계획의 일부입니다.
로케노트는 또한 "일부 제조업체가 베트남이나 태국과 같은 다른 아시아 국가로 이전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분명히, 생산 비용이 그곳에서 더 낮을 것이고, 그 국가들이
트럼프의 새로운 관세법을 피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2. 멕시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상품 수입국은 멕시코입니다. 놀랄 일이 아닙니다.
북미자유무역법(NAFTA)이 체결된 이후 멕시코, 미국, 캐나다는 공개적으로 무역을 했으며,
이는 미국 소비자에게 큰 이익이 되었습니다. "NAFTA 전체가 뒤집힐 수 있습니다." 로케나우스가 말했습니다.
본질적으로 수입 관세와 25% 벌금은 NAFTA를 효과적으로 종식시켜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자동차 부품과 전자제품이 더 비싸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는 "기업들이 일부 생산을 미국으로
다시 옮길 수도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많은 미국 제조업체는 멕시코 국경을 넘어 공장을 열고 사업을 운영하여 저렴한 노동력을
활용하고 그 절감액의 일부를 미국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혜택을 누렸습니다.
3. 캐나다
캐나다는 미국으로 수입하는 상품의 3위 수입국이며, 흥미롭게도 캐나다는 이러한 관세에 면역이
있다고 생각하는 듯했습니다. 관세가 처음 발표되었을 때, 캐나다는 트럼프의 계획을 지지했지만,
지도자들은 자신들도 강력한 국경 계획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CTV News에 따르면, "캐나다는 국경 계획을 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트럼프의 관세를 피할 수
있다는 보장을 받지 못했습니다."
미국 소비자들은 캐나다에서 석유, 의약품, 차량, 자동차 부품 및 기계에 드는 비용을 절감합니다.
관세가 유지된다면 이러한 품목의 가격은 의심할 여지 없이 상승할 것입니다.
4. 일본
다른 수입국과 마찬가지로 미국으로 수입하는 4위 수입국인 일본은 소비자에게 저렴한 기계, 금속,
차량, 플라스틱 및 화학 물질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원자재로 미국 기업은 소비자를 위해 저렴한
품목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일본 기업은 미국으로의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트럼프의 관세로 인해 많은 돈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번 달 초 NHK World는 일본이 "미국 경제에 대한 책임 있는 투자자로서의 일본의
기록을 신중하게 설명함으로써 관세를 피하고자 한다"고 보도했습니다.
5. 독일
미국에 대한 상품 수입 5위국은 독일이며, 그 뒤를 따르는 다른 많은 유럽 국가들이 있습니다.
트럼프의 관세는 미국과 유럽 간의 지속적인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유럽의 사치품은 더 비쌀 수 있고(고급 자동차와 와인을 생각해 보세요) 개별 EU 국가와의
무역 협정이 더 광범위한 협정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라고 Lokenauth는 말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무역과 사업에서 무수한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베트남과 인도와 같은 국가는
더 큰 플레이어가 될 수 있으며, 브라질과 다른 남미 국가에서 더 많은 수입을 보게 될 것입니다."
관세 인상은 다른 국가들이 생산 및 제조 게임을 강화하고 가장 가까운 경쟁자보다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도록 장려할 가능성이 큽니다.
불행히도, 그것은 정확히 어떻게 진행되든 미국 소비자들이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okenauth가 지적했듯이, "소규모 기업이 적응하는 데 가장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